안녕하세요 한반장입니다.

오늘은 올해 첫 모바일게임 TOP5를

살펴보겠습니다.


이번주는 굉장히 RPG게임이 강세를

보였는데요~


어디한번 살펴볼까요?



2017년1월 모바일게임순위



모바일게임순위 1위 


리니지2 레볼루션


역시 너무나도 막강합니다. 넷마블게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대규모 모바일RPG리니지가 3주 연속 1위 자리에서 내려오질 않네요.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서버 운영과 더불어 버그 수정에 굉장히 빠르게 대처하고 있어 유저들도 굉장히 만족한다는 평이 높습니다. 다만 재미적인 측면에서는 호불호가 굉장히 갈리기도 합니다. 맵이 광할하고 퀘스트가 반복되다보니 레이드나 PK를 제외하고는 별로 흥미를 느끼지 못하는 유저들도 적지 않다는 점은 눈여겨 봐야겠습니다. 


모바일게임순위 2위


리니지 레드나이츠


아무래도 리니지 형제의 독주는 몇 주간은 계속해서 이어질 것 같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완전히 다른 게임방식으로 유저들에게 접근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레볼루션이 정통 모바일 RPG라면 레드나이츠는 최근 유행하고 있는 4-5인 파티개념으로 던전을 클리어하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좀 더 다양하고 스피디한 게임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레볼루션보다는 레드나이츠에 큰 흥미가 생길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모바일게임순위 3위


클래시로얄


전통의 강호지요. 클래시로얄은 항상 다섯 손가락안에 머뭅니다. 최근 복귀유저 및 신규유저를 위한 통큰 이벤트가 이어지고 있다는 소식이 들리네요. 실시간 대전게임에 흥미는 있었지만 진입장벽이 너무 높아서 다가가기 망설이셨던 분들이라면 이번기회를 통해 클래시로얄로 재밌게 노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모바일게임순위 4위 


WING 전장의 날개


어찌보면 타이밍이 좋지 않았던 불운의 모바일RPG게임이라고 볼 수도 있겠네요. 최근 워낙에 리니지가 너무 탄탄히 자리를 잡고 있어 꽤나 대작임에는 틀림없지만 유리천장이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장비를 커스텀마이징해서 쓸 수 있다는 개성과 1:1전투, 5:5전투 등 다양한 전투와 전장시스템으로 유저들을 끌고 있는데요. 다만 운영쪽에서 잡음이 들리고, 그래픽은 무난하나 타격감이 좋지 못해 유저들에게 아쉬운 소리가 몇몇 들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오랫동안 순위권에 머물지 한번 지켜봐야겠습니다.


모바일게임순위 5위


엘소드 슬래시


요즘 대세는 PC게임에서 모바일로 넘어오는 것이 대세가 된 것 같습니다. 사실 엘소드는 PC게임에서는 평판이 그리 좋지 못한 게임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모바일에서는 심기일전에서 각 게임들의 장점만 고르고 골라 모아두은 것 같습니다. 타격감과 멋진 스킬 임펙트로 유저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데요. 하지만 아쉬운 점도 역시 있습니다. 바로 VIP 시스템을 적용하여 무과금유저와 과금유저의 격차를 상상이상으로 벌여놓았다는 점인데요. 당연히 과금을 더 많이한 유저가 강해지는 것은 진리이나, 돈 없는 유저는 게임이 사실상 어렵다면 결코 게임이 롱런할 수는 없으니 적당한 균형을 맞추는 것이 관건일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모바일게임 순위 1-5위까지 살펴보았습니다. 2017년 1월은 RPG모바일게임이 계속해서 핫한 장르로 남을 것 같네요. 계속해서 소녀함대나 던파모바일과 같은 대작들도 출시를 앞두고 있으니 다가올 2월에서도 불꽃튀는 순위경쟁이 있겠네요! 그럼 다음에도 더 유익한 모바일게임 소식들고 찾아올게요!


안녕-.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