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반장입니다. 

오늘은 12월 마지막주 모바일게임순위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위부터 5위까지 정리해보았습니다. 

분류 없이 전체 게임순위입니다.


자 그럼 한번 보시겠습니다.



12월 마지막주 모바일게임순위


1. 리니지2 레볼루션


드디어 올 것이 왔습니다. 수많은 폐인을 양성했던 PC게임 리니지가 모바일로 상륙했습니다. 모바일게임이지만 구동하는 사양도 후덜덜합니다. 그 이유가 언리얼4 엔진을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거기에 오픈월드로 구동되기 때문에 전 필드의 같은 서버 유저가 동시에 접속해있는 환경으로 배터리 괴물이 될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보조배터리는 반드시 필수.


2.리니지 레드나이츠


5인 파티 형식으로 게임이 진행되며 던전을 클리어하는 방식입니다. 각 캐릭터마다 장비를 입힐 수 있고, 스킬도 존재하여 전략적인 요소도 필요합니다. 콜로세움과 오만의 탑, 혈맹을 담아 익숙한 리니지 단어와 용어를 최대한으로 사용하여 신규유저들에게 어필중입니다. 구글스토어와 앱스토어 판매1위를 달성하여 최근 인기몰이중입니다. 현재 리니지2 레볼루션과 번갈아가며 1-2위를 오가는 중입니다. 


리니지의 힘이 다시한번 느껴지는 순간입니다.


3. 클래시로얄


약 1년간을 탑랭크에서 내려오질 못하는 모바일게임 클래시로얄입니다. 스타크래프트를 방불케하는 전략적인 방어와 공격을 요해서 유저들에게 질리지 않는 컨텐츠가 무엇인지 보여주고 있습니다. 항상 같은 패턴의 승리와 패배가 존재하지 않고, 실시간으로 전세계유저와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아직도 사랑받는 이유가 아닌가 싶습니다. 거기에 카드를 뽑아 더욱 강력해지는 가챠-와 같은 매력도 더 해져 수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4. 프렌즈팝콘


아마 대한민국에서 피카츄다음으로 익숙한 캐릭터들이 아닌가 싶습니다. 카카오톡 캐릭터들을 게임화시켜 보는재미도 더하고 거기에 각 스테이지를 정복했을 때 카카오톡과 연계되어 특별한 보상도 받을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찾아주고 계십니다. 아케이드 모바일게임의 놀라운 점은 남성유저 못지않게 여성유저들도 많아 더욱 사랑받을 수 있단 점이죠. 한번 자리잡으면 오랫동안 롱런할 수 있다는 점도 눈에 띄는 것 같습니다. 그러한 이유로 프렌즈 팝콘이 12월 모바일게임순위 4위! 


5. 서머너즈 워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순위를 역주행하더니 결국 모바일게임순위 전체랭킹 5위까지 치고 올라왔습니다. 복귀유저 보상과 신규유저 정착이벤트를 통해 밸런스있는 게임으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7000만 유저를 확보했다고 하니 훌륭한 게임성은 이미 입증된 것 같습니다. 거기에 등장하는 몬스터들 또한 1000마리가 넘는다고 하니 노가다로 지친 모바일RPG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안성맞춤인 게임이 될 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12월 마지막주 모바일게임순위 BEST5를 뽑아보았습니다.

지난번과 다르게 이번에는 모바일RPG게임들이 다시 순위권을 장악했습니다. 워낙에 대작들이 넘치다보니 

이런 결과가 나온 것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다음에는 1월 모바일게임순위로 찾아오겠습니다!

미리 새해복 많이 받으시구요. 그럼 안녕-!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