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희 구속 이재용 영장 맡은 한정석판사는 누구?
300x250










안녕하세요. 한반장입니다. 

아침부터 굉장히 많은 이슈들이

나오고 있네요.


오늘 새벽2 시 20분쯤 법원이 최경희

전 이화여대 총장에 대해 구속영장을

발부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현재 서울구치소의 수감되어 있다고하네요.



업무방해와 더불어 부정입학 특혜,

청문회 위증죄까지 더해져 꽤나

무거운 판결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언제나 상상이상의 결과를 보여주는

요즘에 어떤 결과가 나올지 궁금하네요.


최경희 전 이화여대 총장 구속을 토대로

법은 살아있다는 것을 잘 보여줬음 좋겠네요.


그리고 또 하나의 이슈죠.

바로 현 삼성부회장 이재용의 재구속여부인데요.



이재용 부회장은 오늘 새벽까지 15시간의 

긴 특검조사를 마치고 현재 집으로

귀가한 상태입니다. 


고강도 조사를 했지만 아직 부족한

증언과 증거로 인해 박영수 특검팀에서는

영장을 재청구하여 다시 처음부터

샅샅히 조사를 목표로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대가성을 염두해두고 뇌물을 증여한 점에

대해 박영수 특검팀이 집중추궁했다고 알려졌는데요.


언제까지 모르쇠로 일관할지 두고봐야겠습니다.

현재 이재용 부회장 구속영장 판단은

한정석 판사에게 달렸다고 합니다. 


조의연판사가 지난 1월 기각했던 이재용 부회장을

한정석 판사는 어떤 결정을 내릴지

모든 언론과 국민들의 관심이 쏠린상태입니다.


이번에는 조의연 판사가 보여줬던 

땡처리 새벽 탈주사태가 벌어지지 않길

개인적으로 바래봅니다.










한정석 판사는 자타가 공인하는 영장전문가로서

이미 지난해 11월 국정농단사태에서 비선실세인

최순실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하며 유명세를 

탔었던 판사입니다.


하지만 또 다른 한편 지난해 12월 25일 정유라에

대한 이대 부정입학 특혜와 관련하여 청구됐던

최경희 이대 전 총장의 구속영장을 기각하면서 

사회적으로 비판을 받기도 헀던 명과 암이

뚜렷하게 구분되는 사람입니다.


이번의 다시 기로서 서게 된 한정석 판사는

어떤 결정을 하게될까요.


부디 현명하고 공정한 판단으로 다시 한번

국민들을 서울 광장에 서게 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이제 날씨도 별로 안춥고

바람도 불지 않아 촛불이 꺼질일은 없어보인다는

점을 잘 인지했으면 좋겠습니다.



 벌써 국정농단사태가 벌어진지 3개월이

지나고 있네요. 약 100일이 지났습니다.

그럼에도 핵심인물들은 아직도 

법에 심판을 제대로 받지 않고


이리저리 잘도 도망다니고 있네요.

부디 2017년은 부당함없는

공정함속에 살고 싶습니다.


이제 국민들이 이재용 구속여부 뿐만 아니라

정치나 사회에 더욱 관심을 가졌으면 좋겠네요.


012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