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드라마 시청률 순위 - 한국 베스트10
300x250

역대 드라마 시청률 순위- 한국 베스트 10





최근에는 다운로드나 인터넷VOD 서비스로 드라마 시청률이 큰 의미가 없어졌다고 합니다.



하지만 예나 지금이나 한국 드라마는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막장코드와 로또보다 확률이 적은 기이한 출생스토리 등은 아직도 많이 사용되고 있지만, 시그널 같은 명작 드라마가 계속해서 나오고 있다는 건 참 좋은 소식 같습니다.



그럼 역대 한국 드라마 시청률 순위는 어떻게 될까요? 10위부터 1위까지 1990년대 이후 인기작품만 모아봤습니다.


한국 드라마 시청률 순위

10위 MBC 진실(42.2%)


최지우, 박선영, 류시원, 손지창이 

출연한 드라마 '진실'이 10위를 

차지했습니다.


역대 드라마 시청률 순위

9위 MBC 그대 그리고 나(42.5%)


드라마 퀸이었던 고 최진실씨와

아직도 활발하게 활동중인 차인표, 송승헌 등

역대급 캐스팅 등으로 주목 받았던 

드라마입니다.


지금은 최고의 한류스타가 된 송승헌씨가

주목받게 된 드라마이기도 합니다.



한국 드라마 시청률 순위

8위 MBC 여명의 눈동자(44.3%)


전쟁의 고난을 담은 작품으로

최재성, 채시라, 박상원, 고현정이

출현했던 작품입니다.





최재성씨가 뱀을 잡아먹던 장면이

기억이 나네요. 실제로 드셨다는

것을 얼핏 들은 것 같기도 하네요.


지금까지 전부 MBC 드라마가

 시청률이 잘 나오네요.




드라마 시청률 순위 베스트

7위 MBC 보고 또 보고(45.0%)


저도 어릴적 봤었던 기억이 나네요.

집안싸움 드라마의 시초라고 할까요.

이후에 비슷비슷한 작품들이 엄청나게

많이 나온 계기가 되기도 합니다.


고인이 되신 박용하씨도 신인 때 

출연하셨었네요.




한국 드라마 시청률 순위

6위  MBC 대장금(46.3%)


개인적으로 가장 열심히 봤던

작품이 아닐까 싶네요. 잘 만들어진 궁궐스토리로

아직도 많은 분들이 다시보기를 하는 작품입니다.



MBC는 '대장금' 드라마 한편으로

큰 수익을 얻은 것은 물론

이영애씨를 아시아에 탑스타로

만들어준 드라마 이기도 합니다.



드라마 시청률 순위

5위 SBS 모래시계(46.3%)


'나 지금 떨고 있니?' 라는

명대사를 남긴 임팩트로는 1위 드라마

모래시계.


최민수, 고현정, 이정재, 박상원이 출연했습니다.

배우 박상원씨는 벌써 10위 권에만 3개의 작품에

출연하셨네요. 대단합니다.


드라마 시청률 순위 베스트

4위 KBS 첫사랑(47.1%)


최수종, 박상원, 배용준, 이승연, 최지우가

출연한 작품으로 아직도 최고의 드라마로

뽑는 분들이 많은 작품.


신인시절에 배용준이 눈에 띄네요. 풋풋합니다.

이승연씨는 요즘 근황이 어떤지도 궁금하네요.

박상원씨는 드라마를 보는 눈이 탁월하신 것 같습니다.

벌써 몇 번째 등장인지..



역대 한국 드라마 시청률 순위

3위 MBC 허준(48.3%)


'줄을 서시오-!!' 임현식씨의

명대사죠. 얼마전 케이블에서 다시 재방송하길래

무심결로 보고 있는데 두편연속으로 쭉-

보게 되더라고요. 아직도 흡입력 넘치는

대단한 드라마임에 틀림없습니다.




한국 드라마 시청률 순위 베스트

2위 MBC 아들과 딸(49.1%)


정혜선 최수종 김희애 한석규 채시라

당대 유망주이자 최고의 배우들이

출연했던 작품으로 2집 중에 1집은

본다는 시청률 50% 가까이 올렸던 작품.





한국 드라마 시청률 1위

MBC 사랑이 뭐길래(59.6%) 


당시 믿고 쓰는 시청률 제조기

이순재 선생님과, 김혜자 선생님

그리고 최민수와 신애라, 하희라 등


인기 스타들이 총출동하여 역대급 시청률로

아직도 남아있는 작품입니다.




지금까지 역대 한국 드라마 시청률 순위를

살펴봤는데요. 앞으로도 깨기 힘든

기록이 될 것 같네요.


재밌게 보셨다면 하단의 공감버튼

한방 부탁드립니다.



300x250